[데이터넷] 자이젤코리아(대표 김상현)는 중견기업 이상 고객을 위한 올인원 차세대 통합보안 장비(UTM) ‘ATP8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TP800은 웹 필터링 애플리케이션 패트롤, 안티 멀웨어, 이메일 보안 등을 지원해 바이러스, 웜, 피싱, 스파이웨어, 스팸 등 외부의 불법 침입 시도를 차단한다. 높은 시스템 처리량과 멀티 코어 하드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8Gbps의 방화벽 처리 속도를 지원하며 지사 또는 보안이 강화된 원격 접속이 가능하도록 SSL, IPSec, L2TP와 같이 다양한 VPN 알고리즘 및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무중단 시스템 운영을 위한 회선, 장비, VPN 등의 이중화 구성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인텔리전스로 강화된 ATP800은 클라우드 머신러닝에서 실시간으로 수집된 새로운 위협에 대한 정보를 ATP 장비와 동기화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새롭게 평판 필터, 샌드박싱, CDR(Collaborative Detection & Response) 등의 기능을 탑재해 한층 강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샌드박싱 기능을 통해 기존 보안 서비스로 식별할 수 없는 파일을 격리된 클라우드 환경으로 분리하고 악성코드 유형을 식별해 제로데이 공격을 예방할 수 있으며, IP 평판 기반으로 탐지한 악성 IP 차단, CDR 기반으로 탐지한 악성 트래픽 유발자 격리 등의 포괄적인 보안 서비스와 시큐리포터(SecuReporter)를 통해 보안 분석 내용을 포함하는 시각화된 보안 보고서를 제공한다.
또한 바이러스 및 기타 멀웨어 탐지 속도 극대화를 위해 스트림 기반 엔진과 클라우드 쿼리를 동시에 실행하는 하이브리드 모드를 제공해 데이터 속도를 유지하며 새로운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ATP800은 통합 보안 라이선스인 골드 시큐리티 팩을 1년 번들로 제공해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와 같은 최신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무선 AP 컨트롤러 기능을 탑재해 추가 컨트롤러 장비 구축 없이 골드 시큐리티 팩 하나만으로 520개의 자이젤 AP를 관리 및 모니터링뿐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 인증, 게스트 접속 기능까지 탑재돼 통합 보안 기능화 함께 최적화된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골드 시큐리티 팩에는 네뷸라 프로페셔널 팩(Nebula Professional Pack)이 포함돼 있어 자이젤 클라우드 얼라이(Ally) 매니지드 서비스 이용 시 클라우드에 등록된 장비와 클라이언트 모니터링(로그 및 통계정보) 리포트를 1년 동안 제공하며, 컨피그 파일 백업/리스토어와 와이파이 헬스 체크, 네트워크 토폴로지 구성 확인이 가능해 네트워크 관리 효율화가 가능하다.
자이젤코리아는 “ATP800은 400인 이상의 중견 기업은 물론 공유 오피스/스마트 오피스, 중견 병원, 400객실 이상 호텔 등에 적합하다”며 “원활한 네트워크 서비스와 함께 클라우드 머신러닝에서 수집된 새로운 위협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제로데이 공격 위협을 신속하게 예방할 수 있으며, 중앙 관제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운영 및 관리 효율을 최적화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