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자이젤의 뉴스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atanet] 자이젤, 호텔 환경에 최적화된 와이파이6 솔루션 구현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748 [714]
    [데이터넷] 유무선 네트워크 및 보안 기업 자이젤코리아(대표 김상현)는 호텔 환경에 최적화된 와이파이6 기반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호텔과 같은 환경에서는 투숙객들이 넷플릭스, 유튜브와 같은 다양한 OTT 컨텐츠들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QoS 기반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성이 필요하다. 또 호텔의 편의시설 이용 시에도 다양한 단말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끊김 없는 와이파이 제공을 위한 로밍 지원이 필수다.

    자이젤은 이러한 호텔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보안장비와 AP 컨트롤러로 구성된 ‘USG Flex 700 Bundle’을 통해 외부에서 침입되는 악성코드와 악성 패킷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보안과 함께 VLAN을 구성해 업무망, 객실망, 전화망, IPTV 망 등 용도에 맞게 유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분리할 수 있다. 또한 로밍 기능을 지원해 이동 중에도 자동으로 와이파이에 연결되며, QoS 설정을 통해 특정 사용자의 네트워크 자원 독점을 방지해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보장한다.

    특히 밀집도가 높은 호텔의 공용부와 로비에는 와이파이6 AP인는 WAX610D를 구축하면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객실에는 AP 자체에 PoE 및 LAN 포트가 탑재돼 있는 벽부형 AP인 WAC500H를 설치하면 IPTV와 IP 폰을 와이파이와 함께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자이젤 원격 관제 플랫폼인 Ally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원격에서도 호텔의 각 층과 호실에 설치되어 있는 장비의 실시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상 증후 탐지 시 관리자에게 알림 메일이 발송되어 빠른 대응이 가능해 장애 시간의 최소화와 안정적인 호텔 유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자이젤코리아는 “호텔 환경에 맞도록 멀티 포트가 제공되는 WAC500H(객실형 AP)와 4x4 MU-MIMO 안테나를 탑재하고 최대 3.55Gbps의 속도를 지원, 동시 접속 100명을 수용하는 WAX610D/WAX650S(공용부 AP)를 구축해 관리 포인트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중앙에서 무선 AP의 QoS와 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AP 컨트롤러가 탑재된 USG Flex Bundle 시리즈와 호텔 내 설치돼 있는 모든 자이젤 제품을 원격 관제할 수 있는 얼라이 서비스를 함께 구축하면 호텔 환경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제주 소재 리조트형 호텔 네트워크 구축사례:(https://blog.naver.com/zyxel/222858924376)